편의점 보조배터리 가격(아이폰 라이트닝 가능)

[ 편의점 보조 배터리 ] 휴대폰 충전을 깜빡해서 주변에 충전할 곳도 없고 충전기나 케이블도 없어 당황했던 경험 있으시죠?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때 편의점에 가세요.




편의점 보조배터리 구매 및 가격

편의점 브랜드마다 제품과 용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가족 여행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집에가는데 버스에 있는 충전기가 USB-A 타입이었어요. 요즘 아이폰을 사면 주는 C to lightning 케이블은 끼울 수가 없었죠. 배터리가 거의 없어 휴대폰은 꺼지기 직전 편의점에서 일회용 스마트폰 배터리를 구매했어요!

버스-고속충전기


일회용 배터리는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C타입과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라이트닝 포트로 제품이 구분되어있어요. 구매할 때 잘못구매하는 불상사가 없게 확인을 잘 해야겠죠?

편의점 보조배터리는 CU편의점에서 구매했고 아이폰용 2000mAh를 구매했습니다.

편의점-보조배터리-아이폰


포장지를 뜯어서 사용하는 구조이고 가격은 4,900원에 구매했습니다.

뒷면에는 분리배출방법 및 주의사항이 나와있습니다. 제품 설명란에는 아래와 같이 적혀있어요.

  • 휴대하기 간편한 포켓사이즈
  • 출장, 휴가, 여행 언제 어디서나 안심
  • 별도 케이블이 필요 없는 빠르고 간편한 연결

배터리 사용은 아주 직관적입니다. 스마트폰 본체 충전포트에 바로 꽂아서 일체형처럼 사용할 수 있는 구조에요. 🙂


편의점 보조배터리 사용 후 폐기방법

제품 포장지 뒷면에 분리배출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아래에 내용을 정리해뒀으니 참고바랍니다.

  1. 일자 드라이버와 같은 평평한 도구를 이용하여 단자부분에 케이스와 기판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2. 분리된 케이스, 기판과 배터리를 각각 분리하여 배출해주세요.
일회용보조배터리-분리배출방법

* 배터리가 남아있는 경우 잔류가 흐를 수 있으니 절연 장갑을 착용후 분리배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편의점 보조배터리를 써보고 느낀점

정말 급한 상황에서는 사막의 오아시스 이상의 값진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회용이라는 단점과 분리배출의 귀찮음이 있습니다.

일회용이다보니 환경 문제도 피할 수 없고요. 저는 조금 더 부지런히 보조배터리를 챙겨다녀야겠습니다.

사소하지만 또 하나의 단점은 두꺼운 케이스를 착용하고 있다면 케이스를 벗겨서 충전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충전은 휴대폰 기종마다 다르지만 보통 20%~40% 정도 충전된다고합니다.(본인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다르겠죠?)


케이블, 보조배터리, 휴대폰까지 다 챙기기 귀찮다면 무선충전되는 보조배터리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죠?

링크된 제품은 현재 제가 사용중인 제품인데 평상시에는 책상위에 스탠드형 무선충전기로 사용하다가 바로 들고나갈 수 있어서 정말 추천드립니다.

알아두면 급할 때 좋은 꿀팁이라 공유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