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보조 배터리 ] 휴대폰 충전을 깜빡해서 주변에 충전할 곳도 없고 충전기나 케이블도 없어 당황했던 경험 있으시죠?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때 편의점에 가세요.
편의점 보조배터리 구매 및 가격
편의점 브랜드마다 제품과 용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가족 여행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집에가는데 버스에 있는 충전기가 USB-A 타입이었어요. 요즘 아이폰을 사면 주는 C to lightning 케이블은 끼울 수가 없었죠. 배터리가 거의 없어 휴대폰은 꺼지기 직전 편의점에서 일회용 스마트폰 배터리를 구매했어요!
일회용 배터리는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C타입과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라이트닝 포트로 제품이 구분되어있어요. 구매할 때 잘못구매하는 불상사가 없게 확인을 잘 해야겠죠?
편의점 보조배터리는 CU편의점에서 구매했고 아이폰용 2000mAh를 구매했습니다.
포장지를 뜯어서 사용하는 구조이고 가격은 4,900원에 구매했습니다.
뒷면에는 분리배출방법 및 주의사항이 나와있습니다. 제품 설명란에는 아래와 같이 적혀있어요.
- 휴대하기 간편한 포켓사이즈
- 출장, 휴가, 여행 언제 어디서나 안심
- 별도 케이블이 필요 없는 빠르고 간편한 연결
배터리 사용은 아주 직관적입니다. 스마트폰 본체 충전포트에 바로 꽂아서 일체형처럼 사용할 수 있는 구조에요. 🙂
편의점 보조배터리 사용 후 폐기방법
제품 포장지 뒷면에 분리배출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아래에 내용을 정리해뒀으니 참고바랍니다.
- 일자 드라이버와 같은 평평한 도구를 이용하여 단자부분에 케이스와 기판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 분리된 케이스, 기판과 배터리를 각각 분리하여 배출해주세요.
* 배터리가 남아있는 경우 잔류가 흐를 수 있으니 절연 장갑을 착용후 분리배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편의점 보조배터리를 써보고 느낀점
정말 급한 상황에서는 사막의 오아시스 이상의 값진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회용이라는 단점과 분리배출의 귀찮음이 있습니다.
일회용이다보니 환경 문제도 피할 수 없고요. 저는 조금 더 부지런히 보조배터리를 챙겨다녀야겠습니다.
사소하지만 또 하나의 단점은 두꺼운 케이스를 착용하고 있다면 케이스를 벗겨서 충전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충전은 휴대폰 기종마다 다르지만 보통 20%~40% 정도 충전된다고합니다.(본인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다르겠죠?)
케이블, 보조배터리, 휴대폰까지 다 챙기기 귀찮다면 무선충전되는 보조배터리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죠?
링크된 제품은 현재 제가 사용중인 제품인데 평상시에는 책상위에 스탠드형 무선충전기로 사용하다가 바로 들고나갈 수 있어서 정말 추천드립니다.
알아두면 급할 때 좋은 꿀팁이라 공유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