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동부산점에 방문해서 구매한 이케아 클로키스 4 in 1 시계를 소개시켜드리고 간단한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그리고 시계에 들어가는 건전지 구매 꿀팁까지 얻어가세요. 🙂
이케아 클로키스 외관 및 사용방법
이케아 클로키스 제품은 현재 이케아 공식홈페이지에서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있고 이케아 매장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크기는 가로,세로 약 7cm, 두께는 3cm 정도되는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포장도 아주 심플하게되어 있습니다. 건전지는 별도 구매입니다.
LR03 AAA 건전지 3개가 들어가는데 매장이나 공홈에는 LADDA 라다 제품이 4개에 8,900원이라는 가격으로 판매되고있습니다.
하지만 3,900원짜리 시계에 4개가 들어있는데 8,900원짜리 건전지는 배보다 배꼽이 큰 느낌이 들죠?
일단 KLOCKIS 클로키스 제품만 매장이나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고 건전지는 더 가성비 있는 꿀템을 추천드릴려고합니다.
바로 다이소에서 파는 알카라인 건전지입니다.
다이소 알카라인 건전지 AAA는 16개가 들어있는데 무려 3,000원입니다. 이케아에서 판매하는 라다 제품보다 4배 더 들어있고 2배이상 저렴합니다.
이제 건전지 2개를 꺼내서 시계에 넣고 작동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케아 클로키스 기능 및 사용법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건전지를 넣으면 아래와 같이 디스플레이가 표시되는데요. 상단그림을 기준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상단은 온도계 표시가 되어있죠? 이러면 온도계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겁니다.
시계를 시계방향(90도)으로 돌리면 아래와 같이 기능이 바뀌고 시계-알람-타이머-온도계 순으로 색깔과 함께 기능이 바뀌게 됩니다.
- 시계(빨간색)
- 알람(하늘색)
- 타이머(초록색)
- 온도계(파란색)
해당 제품을 빠르게 받아보시려면 쿠팡에서 구매도 추천드려요!
기능 설정 방법 및 변경
시계 뒷면을 보면 SET 버튼과 ↑ 버튼 두 개의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두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Set버튼을 누르고 화살표 버튼으로 변경을 하고 다시 Set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알람의 경우 Set 버튼을 누르면 시간, 분, 알람on/off 설정이되고 선택된 시간에서 화살표로 시간 설정을 하면됩니다.
타이머는 SET 버튼 분, 초 순으로 선택이되고 방향으로 설정한 후 예를 들어 3분이면 03:00으로 맞추시고 다른 기능으로 바꿨다가 다시 타이머 방향으로 돌리면 바로 시작됩니다.
온도계는 따로 설정이 없고 시계도 마찬가지로 월,일,년, 요일 시간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