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엑스포역 바로 옆 위치한 스카이타워 전망대 카페에서 보는 여수 엑스포는 정말 멋집니다.
직장 때문에 여수 엑스포 근처에 거주중인데 2년 째 사는데 한 번도 못와봤는데 친구가 놀러와서 여기에 있다고해서 처음으로 올라가 봤습니다 🙂
여수 엑스포 스카이타워 위치 및 주차장
여수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여수 엑스포 스카이타워는 엑스포역 바로 옆에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해서 오신다면 엑스포역으로 오셔서 엑스포역을 지나쳐 옆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됩니다. 엑스포역 주차장이 아니라 엑스포역을 지나쳐 있는 스카이타워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2시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옆 여수엑스포와 오동도, 아르떼뮤지엄 등이 있고 차로 10~15분 거리에 낭만포차, 해양공원, 하멜등대 등 관광지에 접근하기 편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빅오쇼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은 오동도와 엑스포 사이에 있는 호텔들인데 밤에 산책하다가 찍어봤습니다. 근처 숙소에 머물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여수 스카이타워 입장료 및 정보
- 주소 :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
- 운영시간 :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입장마감은 저녁7시까지라고 합니다.)
- 연락처 : 061-659-2065
- 홈페이지 : http://www.expo2012.kr/web/bbs/content.php?co_id=sub012_02
- 요금 : 성인 2,000원 / 중고생 및 경로자 1,500원 / 어린이 1,000원 (여수시민은 50% 할인, 할인대상은 신분증 지참)
-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 성인(19세 이상), 중고생(14~18세), 어린이(36개월~13세)
스카이타워 전망대는 높이가 67m이고 20층에 위치한 전망대 카페에 올라가 밖을보면 한 눈에 엑스포가 내려다보이고 여수바다가 보입니다. 그리고 아찔하기도 하죠 ㅎㅎ
저는 친구가 놀러왔다고해서 2천원 내고 들어갔는데 지금 글을 쓰면서 보니 할인대상이었군요…ㅎㅎ
낮에 찍은 사진이 없어서 퇴근하고 산책하다가 찍어봤습니다. 스카이타워는 폐 시멘트 사일로 2기를 재활용한 건축물이고 1층에서 사일로 내부에서 바닷물을 담수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고 바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20층 전망대에서 전망과 함께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꼭대기에서 본 전망을 보며 이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