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쌓여가는 생수병에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으셨나요? 닥터피엘 정수기를 사용하면 경제적으로도 좋고 환경적으로도 정말 좋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도 줄이고 정수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닥터피엘 미니 정수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미니 정수기를 사용하는 이유
1. 경제성
원룸에서 1인 가구 기준 삼다수 2L 12개 12,000원~13,000원 정도에 구매해서 마시는데요. 24L의 물을 대략 12,000원에 마시는 거네요.
닥터피엘 피처형 정수기는 필터 1개에 유효정수량이 500L 이고 가격은 약 39,000원입니다. 가격은 대략 20만원 가량 절약이 가능합니다. 1년치 필터가격도 4만원도 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입니다.
2. 환경친화적
닥터피엘 에코 피처형 정수기(2.4L) 제품의 유효 정수량은 필터 1개에 500L이고 필터 1개당 4개월 가량 사용이 가능하니 1년 기준으로 약 1,500L 정수가 가능한데 이를 2L 페트병으로 계산하면 750병의 페트병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닥터피엘 VS 브리타] 닥터피엘을 추천하는 이유
브리타 마렐라 쿨 2.4L 제품과 닥터피엘 에코 피처형 정수기 2.4L 제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필터 정수량 및 사용기간
- 브리타 필터 1개 150L 정수, 닥터피엘 필터 1개 500L 정수
- 브리타 일일 정수량 5.35L 기준으로 약 4주간 사용 가능, 닥터피엘 일일 정수량 4.2L 기준 4개월 사용가능
정리 : 필터당 정수량 닥터피엘이 우수하고 사용기간 또한 닥터피엘이 4배 가량 길기 때문에 더 경제적
검은가루 여부 및 편의성
- 브리타 검은가루가 나와 사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불만이 있고 본인 또한 고민하다가 이 부분때문에 구매를 보류하였음.
- 닥터피엘 미국 NSF 인증 소재로 만들어진 천연 활성탄 사용, 열 압축 공법으로 검은 가루 발생을 방지하여 거의 안나옴.(현재 1달 정도 사용하면서 한 번도 안나옴)
- 닥터피엘 : 뚜껑을 열어서 물을 채워야한다. 필터 수명은 스티커에 날짜를 적는 식으로 관리해야한다.
- 브리타의 경우 필터 분리가 어려운 일체형이며 닥터피엘은 필터 분리가 가능함.
- 브리타 : 뚜껑 부분에 물 넣는 구멍이 있고 필터 수명을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있다.
어머니가 필터 교체 날짜가 아니라 구매 일자를 적어놓으시긴했는데 알아보기만하면 되니까 놔두기로 했다.
정리 : 필터 교체 주기 확인 및 물을 넣는 것은 브리타가 편함, 다만 검은가루가 나오는게 싫다면 닥터피엘을 사용해야하는데 필터 교체 주기는 스티커 제공으로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크게 불편하지 않고 물을 넣는 것도 뚜껑을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조금만 감수하면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